검색결과
3,32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APEC 기업자문위 이끄는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재계 리더로 활발 행보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재계 리더'로 떠오르는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이 이번에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기업자문위원회(ABAC, APEC Business Advisory Council)를 이끌게 됐다. 탁월한 글로벌 네트워크 능력으로 세계 무대에 서온 그는 올..

코오롱인더, 구미공장서 아라미드 펄프 생산량 두배 확대 완료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아라미드 펄프 증설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미 국내 최대 규모 아라미드 원사 생산능력을 갖춘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번 증설을 계기로 고부가가치 제품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다. 13일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경북 구미공장에 약 220억..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APEC 기업인자문위원회 의장' 맡는다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이 2025 APEC 기업인자문위원회(ABAC, APEC Business Advisory Council) 의장을 맡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1~13일(한국시간) 페루 리마에서 개최된 ABAC 4차 회의 종료 후 조현상 HS부회장이 202..

한국표준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에 AI+ 인증…"AI 활용 서비스 우수성 인정"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한국표준협회가 인천국제공항공사에 인공지능 품질 인증 제도인 'AI+ 인증'을 수여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기업으로는 최초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8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회의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에 AI+ 인증을 수여했다고 11일 밝..

SK, 이사회 2.0 본격화… 'AI 전문가' 계열사마다 영입 전망
SK그룹이 이사회를 한 단계 진화시킨 '이사회 2.0'을 도입한다. 사외이사들이 중장기 전략 방향을 수립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경영진 의사 결정에 대한 크로스 체크, 경영 활동에 대한 사후 감독까지 맡는 것이 핵심이다. 최태원 회장은 특히 이번 이사회 혁신이 AI(인공지능)와도 밀접하..

패리티, 한국가스기술공사 출신 서정수 박사 영입…"수소기술개발 박차"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액체수소 전문기업 패리티가 탈탄소 에너지 분야 최고 전문가인 서정수 박사를 영입했다. 이를 통해 액체수소 분야 핵심기술 개발과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국내외 수소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11일 패리티는 한국가스기술공사 신에너지연구원장 출신..

'이사회 2.0' 시대 맞이하는 SK그룹…AI전문가 영입 이어질까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SK그룹이 이사회를 한 단계 진화하는 '이사회 2.0'을 도입한다. 사외이사들이 중장기 전략 방향을 수립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경영진 의사 결정에 대한 크로스 체크, 경영 활동에 대한 사후 감독까지 맡는 것이 핵심이다. 최태원 회장은 특히 이번 이사회 혁신..

CJ대한통운, 창립 94주년 맞아…신영수 "절박함 갖고 변화·혁신해야"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창립 94주년을 맞은 CJ대한통운의 신영수 대표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속에서 변화하고 혁신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는 절박함을 가져달라"고 임직원들에 주문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8일 서울 종로 본사에서 창립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념식에..

SK그룹, '디렉터스 서밋' 개최…'이사회 2.0' 본격 추진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SK그룹이 각 관계사 이사회의 역할을 '경영진에 대한 관리, 감독'으로 강화하는 '이사회 2.0'을 도입하기로 했다. SK그룹은 지난 7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이사회 2.0'을 주제로 'SK 디렉터스 서밋(Directors' Summit) 2024..

최태원 회장, 이번달 페루 이어 일본행…연말에도 글로벌경영 지속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이번주 페루를 시작으로 일본, 중국 등을 찾으며 글로벌 경영 행보에 속도를 낸다. 10일 재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오는 22∼23일 최종현학술원과 일본 도쿄대 주최로 열리는 '2024 도쿄포럼' 참석차 일본을 방..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