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카카오, 브런치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틈’ 시즌2 선봬

카카오, 브런치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틈’ 시즌2 선봬

기사승인 2024. 10. 07. 10:2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브런치스토리 웰메이드 콘텐츠 엄선
카카오
카카오 콘텐츠CIC가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의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틈' 시즌2를 선보인다. /카카오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의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틈' 시즌2를 선보인다. 브런치스토리 창작자들이 직접 큐레이터로 참여해 브런치스토리의 글을 선별해 보여준다.

7일 카카오 콘텐츠CIC에 따르면 틈 시즌 2는 특정 어젠다와 관련된 브런치스토리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공간이다. 모바일 포털 '다음' 상단 틈 탭에서 10주간 매주 새로운 어젠다로 만날 수 있다.

첫 주 어젠다는 '텍스트힙'이다. 텍스트힙은 '책을 읽는 행위'를 멋지다고 여기는 문화다. 트렌드를 반영한 텍스트힙 주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공개되는 새로운 어젠다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은 '바이 라이터' 콘셉트로 브런치스토리 창작자들이 직접 큐레이션 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퇴사는 여행' 정혜윤 작가,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작가,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작가 등이 큐레이터로 참여한다.

시즌2 오픈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브런치스토리 인스타그램 계정 구독 후 댓글로 틈을 읽는 이유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프리미어 풀 스위트' 객실 이용권 등을 선물한다. 다음달에는 틈을 읽고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오성진 카카오 창작자플랫폼기획 리더는 "창작자들의 우수한 글이 더 많은 사람과 닿을 수 있는 점을 지속 고민해 카카오만의 콘텐츠 생태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