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39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SK그룹, '디렉터스 서밋' 개최…'이사회 2.0' 본격 추진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SK그룹이 각 관계사 이사회의 역할을 '경영진에 대한 관리, 감독'으로 강화하는 '이사회 2.0'을 도입하기로 했다. SK그룹은 지난 7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이사회 2.0'을 주제로 'SK 디렉터스 서밋(Directors' Summit) 2024..

[창간 19주년 기획] 산업 판도 뒤흔든 '탄소중립'… 재계, 생존을 넘어 새 기회로
"1년에 에너지 수입을 위해 약 300조원을 쓰고 있는데, 300조원을 기술로 대체할 수 있고, 수출할 수 있는 기회로 보면 '해봐야겠는데'라고 인식이 바뀔 것입니다."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최근 대한상의 주최 '2024 탄소중립과 에너지 정책 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한..

최태원 회장, 이번달 페루 이어 일본행…연말에도 글로벌경영 지속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이번주 페루를 시작으로 일본, 중국 등을 찾으며 글로벌 경영 행보에 속도를 낸다. 10일 재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오는 22∼23일 최종현학술원과 일본 도쿄대 주최로 열리는 '2024 도쿄포럼' 참석차 일본을 방..

[고려아연 사모펀드 사태] 유증 제동에 특단 대책 찾는 고려아연…이번주 재논의 착수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고려아연이 이번주 중으로 경영권 방어를 위한 새 전략을 내놓을 전망이다. 당초 예정한 유상증자 계획에 차질이 생긴 데다, 영풍-MBK 측이 요청한 주주총회가 열릴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특단의 대응이 필요한 상태로 업계는 보고 있다. 당초 우군이라 불렸던 일부..

한화오션 사업장 찾은 캐나다 해군총장 "뛰어난 건조시설에 깊은 인상"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한화오션이 캐나다 해군총장과 현지 잠수함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을 방문한 해군총장은 실제 건조 현장을 둘러보고 한화오션 건조 기술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10일 한화오션에 따르면 앵거스 탑시 캐나다 해군총장은 이날 한화오션 거제사..

한화, 경남 협력사 1300여곳 가족초청 행사…"지역경제 활성화"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한화그룹의 7개사가 경남 협력업체 1300여곳과 함께하는 대규모 가족 행사를 개최했다. 한화그룹은 행사를 지난해보다 10배 이상 확대해 협력사 임직원의 복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려는 의지를 보여줬다. 한화는 지난 9일 경남 창원특례시 구산면 로봇랜드에..

HD현대인프라코어, 국내기업 최초 伊서 '올해의 디젤엔진' 수상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HD현대인프라코어의 신형 디젤엔진이 이탈리아에서 산업용 엔진 분야 최고 권위상인 '올해의 디젤엔진' 상을 수상했다. 국내 기업이 올해의 디젤엔진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차세대 디젤엔진 2개 모델(모델명: DX05, DX08)이 '올..

"AI로 자원탐사 효율 높여"…SK이노, AI 소통의 장 '스카이데이' 개최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AI(인공지능) 활용 정보를 교류하는 장이 마련됐다. 운영개선을 위해선 AI와 디지털전환(DT)이 핵심인 만큼 이를 일상화하는 기업문화가 필요하다는 회사 판단에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에서 AI 소통과 공감..

한투증권, 고려아연 지분 전량 매각…'우군' 이탈
고려아연과 영풍·MBK파트너스 간 경영권 분쟁에서 고려아연 측 '우군'으로 분류됐던 한국투자증권이 지분 전량을 매각했다. 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보유 중이던 고려아연 지분 0.8%(15만8천861주)를 모두 처분했다. 매각 시기는 고려아연의 자사주 공개 매수와 그..

'글로벌 AI 리더' 최태원… 미래 생태계 혁신 이끈다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신기업가정신' 전도사로 알려진 최태원 SK그룹 회장에게 '글로벌 AI 리더'라는 새로운 수식어가 붙었다. 지난 4~5일 최 회장 주도로 개최된 'SK AI 서밋 2024'가 글로벌 AI 관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면서다. AI 기술에 정통한 국내외 전문가들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