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운산의 오늘 운세] 2024년 5월 7일
    36년 마음에 안정이 찾아온다.48년 근심이 사라지니 마음에 여유가 생긴다.60년 건강해지니 정신이 맑아진다.72년 행복이 가득하다.37년 마음속에 근심이 사라지니 운수대통한다.49년 운수가 대통하니 흥이 저절로 난다.61년 안 된다는 푸념은 그만한다.73년 금전이 흩어졌다가 다시 모인다.38년 좋은 소식을 듣는다.50년 운수대통하니 경사가 생긴다.62년 마음속에 근심이 사라지지 않는다.74년 일이 마무리가 안 된다.39년 주변을 살피면서 길을..

  • '굿바이' 나의 대한극장
    공간과 추억은 떼려야 뗄 수 없는사이다. 특정 공간이 사라지면 여기에 얽힌 나만의 추억도 덩달아 사라지는 기분이다. 개인적으론 극장, 그중에서도 복합상영관 이전 단관 시절의 극장이 그렇다.66년의 역사를 뒤로하고 오는 9월 30일 문을 닫는 대한극장은 서울에서 중·고교를 다닌 지금의 50대 이상 중장년층 관객들한테는 꽤 특별한 장소로 남아있을 것이다. 그들 중 누구에겐 강압적이고 획일적이었던 그 당시의 교육 환경을 떠올리게 하면서, 영화 보는..

  • [조성준의 와이드엔터]문 닫는 '시네마 천국', 사라지는 추억들
    공간과 추억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다. 특정 공간이 사라지면 여기에 얽힌 나만의 추억도 덩달아 사라지는 기분이다. 개인적으론 극장, 그중에서도 복합상영관 이전 단관 시절의 극장이 그렇다.66년의 역사를 뒤로 하고 오는 9월 30일 문을 닫는 대한극장은 서울에서 중·고교를 다닌 지금의 50대 이상 중장년층 관객들한테는 꽤 특별한 장소로 남아있을 것이다. 그들 중 누구에겐 강압적이고 획일적이었던 그 당시의 교육 환경을 떠올리게 하면서, 영화..

  • 뮤지컬 '하데스타운', 오는 7월 무대에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한 뮤지컬 '하데스타운'이 오는 7월 12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다.2021년 초연한 이 작품은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한 아내 에우리디케를 되찾기 위해 지하 세계로 향하는 오르페우스의 여정을 그린다.봄을 불러오는 노래를 만드는 자유로운 영혼의 몽상가 오르페우스 역에는 초연 무대에 섰던 조형균, 박강현이 캐스팅됐다. 또한 김민석(멜로망스)이 새롭게 합류한다.오르페우스에게 지하 세계로 가는 길을 인도하는 헤르메..

  • 임영웅, 오늘(6일) 영웅시대에 따듯한 '온기' 선물
    가수 임영웅이 '홈(Home)'처럼 편한 '온기'를 선물한다.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임영웅의 더블 싱글 '온기'가 공개된다.이번 앨범에는 타이틀인 '온기'와 '홈' 총 두 곡이 담기며, 임영웅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다시 한번 감성 싱어송라이터로 대중을 만난다.'온기' 작사에는 김이나, 작곡에는 '모래 알갱이'에도 참여했던 김수형과 황선호가, '홈' 작사와 작곡에는 X-child가 힘을 보태 완성도까지 높였다. 음원 발매에..

  • 김호중·이찬원·장윤정, '더 트롯쇼' 명예의 전당 1위는?
    '더 트롯쇼' 김호중이 명예의 전당 입성을 노린다.6일 방송되는 SBS FiL과 SBS M '더 트롯쇼' 113회에 김호중, 장윤정, 이찬원이 1위 후보로 만난다.'더 트롯쇼' 1위 후보곡은 2주째 1위를 차지한 김호중의 '쏜살'과 지난 회에 이어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린 장윤정의 '바람처럼 하늘처럼…', 새롭게 떠오른 이찬원의 '하늘 여행'이 선정됐다. 특히 김호중은 지난해 '애인이 되어줄게요'에 이어 개인 통산 두 번째로 명예의 전당 입성..
  • [백운산의 오늘 운세] 2024년 5월 6일
    36년 바라던 일이 성사된다.48년 사업이 호전되니 마음이 편하다.60년 행운이 다가와 뜻을 이룬다.72년 바라던 소원을 성취한다.37년 자금을 얻고 뜻하던 일을 성취한다.49년 구설수가 따르니 일찍 귀가해야 한다.61년 운수대통하니 자신감이 생긴다.73년 반가운 소식에 기뻐하는 날이다.38년 확고한 신념을 가진다.50년 귀인이 나타나 도움을 준다.62년 마음을 비우니 바라던 길이 보인다.74년 작은 일도 최선을 다한다.39년 욕심을 가져서는..

  • [황의중의 수심결] '연등회의 꽃' 한마음선원 청년회
    빈자일등(貧者一燈), 가난한 여인이 올린 정성스러운 등불 하나가 다른 어떤 등불보다 값지다는 불경(현우경) 속 이야기입니다. 불교는 보이는 행위보다 행위 밑바탕에 깔린 의도를 더 중요하게 봅니다. 빈자일등은 정성을 다한 헌신이 가장 값지다는 말이기도 합니다.곧 있으면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등불과 관련된 연등회가 열립니다. 오는 11일 서울 종로 일대는 각 사찰들의 장엄등(대형 등) 행렬로 빛의 수(繡)가 놓일 예정이죠. 다양한 장엄등 행렬 가..

  • 김수현·임영웅·마동석, 5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3위
    배우 김수현, 가수 임영웅, 배우 마동석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4년 4월 3일부터 2024년 5월 3일까지 측정한 2024 5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김수현, 임영웅, 마동석, 손흥민, 손석구, 블랙핑크, 유재석, 아이유 등이 순위에 올랐다.1위를 기록한 김수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7998, 미디어지수 74만3666, 소통지수 51만6208, 커뮤니티지수 50만382가 되면서 브..

  • [데일리★컷] '송범근과 열애' 이미주, 물오른 미모 '눈길'
    가수 이미주가 축구선수 송범근과의 열애 인정 후 한층 물오른 미모를 자랑했다.이미주는 최근 자신의 SNS에 "냐호"라는 글과 함께 세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게재된 사진에는 이미주가 놀이동산에서 놀이기구를 즐기는 모습, 동굴 세트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편안한 차림과 함께 밝은 미소를 자랑한 이미주는 한층 물오른 미모로 눈길을 끌었다.앞서 아미주의 소속사 안테나는 송범근과의 열애설을 인정하며 "서로가 호감을 느끼고 조심스럽게 알..

  • [인터뷰] '눈물의 여왕' 이주빈 "미움 걱정? 대본에 집중했죠"
    "미움을 받을 수도 있었던 캐릭터였어요. 저에게도 어려운 캐릭터였고요. 짧은 신 안에서 여러 모습을 보여주어야 했거든요. 그럼에도 대본에 집중하고 현장에 집중하면서 몰입하려 노력했어요. 덕분에 큰 사랑을 받은 것 같고요."배우 이주빈이 최근 서울 강남구 앤드마크 사옥에서 진행된 tvN '눈물의 여왕' 종영 인터뷰에서 이같은 소감을 전했다. '눈물의 여왕'은 마지막 회가 24.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tvN 드..

  • [포토] 2024 한마음선원 점등식 어린이회 '봄나들이등'
    2024년 한마음선원 점등식에서 선보인 어린이회 '봄나들이등' 공연. 경기도 안양시 한마음선원은 5일 2024년 점등식을 열고 올해의 장엄등과 거사회·청년회·학생회·어린이회의 행렬등을 공개했다./사진=황의중 기자

  • [포토] 2024년 한마음선원 점등식...장엄등 '불바퀴등'
    2024년 한마음선원 장엄등 '한마음 불바퀴등'. 경기도 안양시 한마음선원은 5일 선원 불교문화회관 특설무대에서 열린 2024년 점등식에서 올해의 장엄등인 불바퀴등을 공개했다. 이 등은 중앙에 자리한 한마음의 불바퀴는 불바퀴, 법바퀴, 물바퀴가 같이 꿰어 돌아가는 우주의 섭리와 진리를 나타냈다. 좌우 청룡과 황룡은 정신계와 물질계가 둘이 아니게 돌아감을 의미하며, 손오공은 부처님의 수없는 화신을 상징한다./사진=황의중 기자

  • [포토] '불바퀴 같은 열정' 2024 한마음선원 청년 연희
    2024년 한마음선원 점등식 무대서 올해의 장엄등인 '한마음 불바퀴등' 앞에서 펼쳐지는 청년 연희. 경기도 안양시 한마음선원은 5월 11일 연등행렬을 앞두고 지역 사암 스님들과 신도들을 초청해서 5일 점등식을 봉행했다. 한마음선원 청년회는 매년 제작되는 장엄등과 연희단 공연으로 연등회의 '꽃'으로 평가받는다./사진=황의중 기자

  • [포토] '폭우를 뚫는 빛' 2024 한마음선원 청년 연희
    2024년 한마음선원 점등식에서 선보인 청년 연희단의 공연. 경기도 안양시 한마음선원은 5일 폭우에도 불구하고 특설무대를 마련하고 5월 11일 연등행렬에 앞서 신도들과 지역 사암 스님들이 모인 가운데 점등식을 개최했다. 한마음선원은 연등회와 점등식을 위해 청년들이 수개월 간 시간을 투자해서 프로 수준에 필적하는 연희 공연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사진=황의중 기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