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커머스, 연말 할인 VS 편의점, 주류 기획전…“연말 모임 준비 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2010000656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12. 02. 11:11

11번가, 31일까지 '연말 감사제' 진행…컬리도 홀리데이마켓 진행
GS리테일, 마스터 소믈리에 합작 와인 론칭…세븐일레븐, 샴페인 기획전
GS25
GS25에서 고객이 와인25플러스를 이용해 주류를 구매하고 있다.
유통업계가 모임이 잦은 12월을 맞아 본격적인 연말 행사에 나선다. 이커머스에서는 한해 동안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은 연말 할인전을, 편의점에서는 홈파티족을 겨냥해 주류 행사를 준비했다.

11번가는 오는 31일까지 '연말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 한해 11번가와 함께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다.

우선 올해 11번가를 빛낸 최고의 상품을 탄생시킨 브랜드를 엄선해 '브랜드 어워즈'를 진행한다. 카테고리별 톱 브랜드 30곳과 함께 릴레이 할인 행사가 이어진다. 삼성전자, 로보락, 아이허브 등 올 한해 11번가에서 최고의 거래액을 기록한 '메가히트' 브랜드와 하나투어, LG생활건강, 동서식품 등 최다 고객에게 선택받은 '최대픽(Pick)' 브랜드가 매일 1곳씩 '원데이 특가 딜'로 소개된다.

연말 수요가 많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e쿠폰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파스쿠찌, 던킨, 배스킨라빈스 등 인기 베이커리, 카페 브랜드의 신상 케이크, 인기 디저트 e쿠폰 등을 최대 2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참고이미지] 11번가 연말 감사제 프로모션_pc-horz
연말을 맞아 11번가는 31일까지 '연말 감사제'를 열고 컬리는 '2024 홀리데이 마켓' 기획전을 25일까지 진행한다.
컬리는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식품부터 비식품까지 아우르는 '2024 홀리데이 마켓' 기획전을 개최한다. 마켓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밀키트, 케이크, 치즈·샤퀴테리는 물론 파티용품 및 크리스마스트리, 럭셔리 뷰티컬리 선물 상품들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연말 메인 요리로 제격인 'KF365' 오리지널 바비큐폭립, '최현석의 쵸이닷' 살치살 스테이크, '성수동 팩피' 감바스 파스타 등이 준비돼 있다. 홈파티에 빼놓을 수 없는 스테이크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태우한우, 녹색한우 등 컬리 대표 한우브랜드의 상품들이다.

특히 컬리 PB상품인 KF365 한우 상품은 한우자조금위원회와 협업해 오는 13일 컬리앱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9일부터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4'에서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들도 미리 만날 수 있다. '밀도' '리치몬드' '교토 퍼펙트 말차' '파스키에' 등 컬리 베스트 베이커리 상품들을 특가로 준비했다. '벨지오이오소' '이즈니' 등 치즈 브랜드 역시 먼저 맛볼 수 있다.

편의점에서는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주류에 힘을 줬다. 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와인 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마스터 소믈리에 합작 와인을 유통사 단독으로 론칭, 프리미엄 주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 1일에는 세계적 마스터 소믈리에 '데니스 켈리'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나파밸리 와인 메이커 '톰 개럿'이 합작해 만든 한정판 와인 '수퍼 네세서리 까베르네 쇼비뇽'을 론칭했다. 이달 중순에는 귀주마오타이주 한국 공식 수입 판매법인 '용성통상'과 판매가 450만원에 달하는 세계 3대 명주 '귀주마오타이 15년산' 20병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7-11) 압도하라 샴페인! 기획전_01
세븐일레븐은 모임이 잦은 연말을 맞아 샴페인 기획전 '압도하라 샴페인!'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샴페인 라인업을 강화해 연말 샴페인 기획전을 연다. 특히 프랑스 3대 샴페인 브랜드 '니콜라스 뿌이야트'의 한정판 샴페인인 '팔메도르 골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론칭해 선보인다.

올해로 4회째인 세븐일레븐 연말 샴페인 기획전의 올 연말 타이틀은 '압도하라 샴페인!'이다. 총 10종의 핵심 샴페인 상품을 포함해 100여개의 와인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니콜라스 뿌이야트 팔메도르 골드'를 필두로 지난해 연말기획전에서 가장 호응이 좋았던 '파이퍼하이직 레어'도 지난해 2013년산에 이어 올해 2007년산으로 업그레이드해 준비했다.

이외에도 아네모네꽃이 수놓아져 럭셔리 샴페인의 대명사로 불리는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14' 빈티지 샴페인을 전용잔과 함께 선물세트로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세계 최정상급 샴페인 론칭과 함께 31일까지 결제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카드 및 페이 결제시 월, 화, 수요일은 20%, 이외 나머지 요일은 25% 할인한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