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가 12년째 수탁 운영 중인 충남도청어린이집 나무동이 증축과 리모델링을 통해 새단장됐다. 25일 남서울대에 따르면 이번 증축은 충남도의 정책적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해 2월부터 1년간의 공사를 거쳐 완공했다. 나무동은 보육실 5개, 유희실, 인공지능(AI) 학습실 등을 포함해 총 576㎡ 규모다. 기존 새싹동, 잎새동, 열매동에 이어 이번 나무동 증축으로 충남도청어린이집은 총 정원이 223명에서 273명으로 확대됐다. 전국 광역자치단체 직장어린이집 중 단일 최대 규모다. 도미향 수탁운영 책임교수는 "앞으로도 도청어린이집..
대한민국 철도와 관련한 모든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운영하게 될 '철도 IT운영센터'가 2027년 2월 충남에서 문을 연다. 충남도에 따르면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4일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KTX 천안아산역 인근 신축 부지에서 철도 IT운영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김태흠 지사와 오세현 아산시장, 한문희 한국철도공사 사장, 지역 국회의원, 도의회 의원,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착공식은 경과 보고, 기념 세리머니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도가 유치에 성공한 코레일 철도 IT운영센터는 우리나라 철도 정보시스..
충남 아산시 곡교천에서 열리는 전국 노젓기 대회가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와 함께 전국적인 관심을 모으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 대회가지난 23일 곡교천 세월교 특설경기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24일 아산시에 따르면 '제64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지난해보다 대회 규모가 크게 확대돼 전국 154팀, 관외 참가팀만 41팀이 참가한다. 대회 첫날인 23일에는 읍면동 A부 경기가 진행됐다. 이른 아침부터 곡교천 세월교 일대는 각 읍면동 대표 선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