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에 가면 이끼와 흙,소형식물과 자갈로 나만의 미니정원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다. 동해시는 무릉건강숲에서 이끼를 활용한 2026년 신규 체험프로그램 '무릉힐링숲 만들기, 웰니스 오감테라리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경영인증원의 연계 컨설팅을 통해 개발된 반려식물형 체험 콘텐츠로, 참살이스파앤연구원과의 협업을 거쳐 완성됐다. 지난달까지 지역내 기관을 대상으로 3차례 시범 운영을 마쳤으며, 개선사항을 반영해 이달 말까지 프로그램을 보완한 뒤 내년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강원 원주시 중앙동 문화의거리에 공영주차장이 조성돼 그동안 이곳을 찾았던 시민들의 주차 불편이 다소나마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원주시는 10일 중앙동 문화의거리에서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착공식을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중앙동 도심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4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본격화됐다. 사업비로 국비 107억원과 도비 21억원 등을 포함해 총 179억원이 투입된다. 주차장은 총 200면 규모로 조성되며 내년 10..

강릉아트센터가 지난 2023년부터 올해까지 전국 1600여 공연시설 중 공연 건수 상위 2~3%, 티켓 판매 상위 5~6%를 기록하며 지역 공연문화의 중심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총 170여 회의 기획공연·예술교육 프로그램은 3만여 명이 넘는 관람객을 유치하는 등 시민의 삶 속에서 문화 체험도를 크게 확장했다. 또 아트센터는 단순 공연 관람을 넘어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는 문화 플랫폼으로의 도약 기반도 마련했다.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을 통해 7건의 미디어 융합 공연과 1건의 이머시브 전시를 제작했고 로비·공연장 전역의 '디지털 디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