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첸 장 트립닷컴 부사장 “궁극의 여행 경험 제공 위해 노력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10010005479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3. 05. 10. 17:21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공동 혁신랩 구축 업무협약
트립닷컴
첸 장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 트립닷컴 제공
글로벌 원스톱 여행서비스 기업 트립닷컴은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공동으로 혁신 랩(Innovation Lab)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10일 발표했다.

트립닷컴과 AWS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에 관한 기술 자원과 지식을 결합해 트립닷컴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내고 발전시킬 예정이다.

첸 장(Chen Zhang)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은 "새로 구축되는 혁신 랩은 AWS와 트립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최신의 기술과 최고의 전문가, 연구원들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여행 접근성과 궁극의 여행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 판(Gu Fan) AWS 성장 가속화 부분 총괄 매니저는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분야에서의 성공 경험을 통해 트립닷컴이 현재의 비지니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성장기회를 발굴하는 한편 전세계 고객들에게 '완벽한 여행경험을 제공한다'는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립닷컴과 AWS는 인공지능(AI), 비행 비지니스, 호텔 비지니스, 국제 비지니스, 클라우드 기술 등 5가지 분야에서 협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