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보-조달청, 혁신 조달기업 성장 지원 위해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29010016465

글자크기

닫기

조은국 기자

승인 : 2024. 04. 29. 17:31

신보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임기근 조달청장이 29일 대전 소재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혁신적 조달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대전 소재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조달청과 '혁신적 조달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조달시장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지원한다. 양 기관 간 정보 교류를 강화해 혁신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활성화한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기존 지원 대상인 혁신제품과 벤처나라 지정 기업뿐만 아니라 우수조달물품 지정 기업과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에도 보증료율 0.2%포인트 차감, Start-up NEST 선정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조달청은 신보가 추천하는 기업에 대해 조달전시회 참여 및 조달제도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고, 신보품목분류체계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물품목록정보 공유 등의 협업을 추진한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신보가 기술력과 혁신성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적극 지원하고, 양 기관 간 데이터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 중소기업이 공공조달시장에서 인정받고, 글로벌 진출기업으로 도약해 국가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은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