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역 미디어 인재 육성”…KT그룹, 미디어투어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9010016009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4. 10. 29. 10:32

[HCN] KT그룹 미디어투어 단체 사진
/HCN
HCN은 KT스카이라이프,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KT그룹 미디어투어'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KT그룹 미디어투어'는 지역 아이들에게 미디어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미디어 분야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된 KT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다. KT그룹의 미디어 기업인 HCN, KT스카이라이프 등이 주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HCN 서초사옥에서 '통합관제센터(DMC)'를 둘러보는 것으로 시작됐다. 아이들은 DMC 벽면을 가득 채운 250여개의 모니터 화면을 통해 방송·통신 서비스가 이용자에게 제공되고 관리되는 과정을 체험했다.

아나운서, 카메라 감독 체험도 이뤄졌다. 뉴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아나운서가 직접 시범을 보이고, 아이들이 차례대로 따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모습을 직접 촬영하거나 조정실에서 화면을 편집하는 장면을 지켜보면서 카메라감독과 PD의 역할을 자유롭게 경험했다.

HCN 관계자는 "KT그룹 미디어투어는 내년에도 미디어 인프라와 인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방송 제작 현장을 체험하고 다양한 진로를 고민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라며 "학생들의 문화 체험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의 방송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