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 |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 결과를 내달 발표한다고 20일 밝혔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국내 교육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며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교육 시설을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진행한다.
평가는 10월~11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어 사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 교육 시설 중 상위 30.26% 이내의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교육 시설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시설 편의성 △성취 만족도 △상담 및 소통 만족도 △교육의 체계성 △교사의 전문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각 지역 및 부문별 우수 교육 시설을 선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개인의 성장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학습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학습의 목적과 방식이 다변화되고 있으며, 교육 시설은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과 지속 가능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카데미들이 기존 이용 학습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만큼 새로운 소비자들에게도 각자의 목표에 부합하는 최적의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