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홈쇼핑, 해외 현지 라방 ‘잇태리 잇템’ 완판 행렬…프랑스 등 라방 확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04010001341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02. 04. 10:33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엘라이브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 잇템'./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ittaly) 잇템'이 완판 행렬을 하면서, 현장 생중계를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잇태리 잇템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이탈리아산 식품, 뷰티, 리빙 상품을 현지 라방으로 판매하는 해외 직구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6일부터 방송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현장 생중계'를 라이브 커머스의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지난해부터 관련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따.

지난해 아쿠아리움 티켓 판매를 위한 수중 생방송을 진행하고, 뷰티 팝업 스토어 등에서 현장 방송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았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패션, 뷰티 등 인기 상품을 고정적으로 판매하는 방송은 회당 평균 주문액이 일반 방송과 비교해 4배 높게 나타났다.

현장 생중계가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롯데홈쇼핑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현지 라방을 선보이게 됐다.

첫 해외 라방인 잇태리 잇템에서는 현지 국민 바디케어 브랜드 '보로탈코', 최상급 올리브 오일 '튜리', 180년 전통 초콜릿 브랜드 '린도르' 등을 상품별 국내 최저가, 무료 배송 등의 혜택으로 선보이면서 현재까지 2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탈리아 스타 셰프인 '스테파노'가 직접 출연해 '튜리' 올리브 오일을 활용한 요리법을 전수한 방송은 준비물량이 완판됐다.

이탈리아의 첫 스타벅스 매장인 '밀라노 리저브 로스터리'에서 진행한 '스타벅스 밀라노 에디션 텀블러' 판매 방송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매고객의 30% 이상은 40대 여성이었으며, 일반 방송 대비 조회수는 10배 이상 높았다.

완판 행렬에 롯데홈쇼핑은 이달부터 '잇태리 잇템' 편성을 주 1회에서 3회로 확대하고, 판매 상품도 다양화한다.

오는 6일에는 글루텐이 없는 비건 간식으로 유명한 '로사나 캔디'를, 10일에는 유럽의 대표적인 맛 평가 대회 중 하나인 '슈페리어 테이스티 어워드'에서 2023년 1위를 획득한 '카페로엔 원두'를 판매한다.

또한 인플루언서, 가상 쇼호스트가 출연하는 이색 방송도 선보인다. 10일 배우 '윤소이'가 출연해 두피 트리트먼트를, 13일에는 인공지능 기술로 구현한 디지털 쇼호스트가 뷰티 상품을 판매한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