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 업체도 줄줄이 가격 인상
|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는 오는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인상한다. 전체 평균 인상률은 2.3%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5월 16개 메뉴 가격을 100~400원 올린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또다시 가격을 인상했다. 맥도날드는 '환율 및 원자재 비용 상승'을 이번 가격 인상 이유로 들었다.
버거 단품은 불고기 버거와 치즈버거만 각각 200원 오른다. 버거 세트는 7종이 200~300원 인상된다. 대표 메뉴인 빅맥 세트는 7200원에서 200원 오른 7400원이 된다. 다만 빅맥 맥런치 가격은 6300원으로 유지된다. 음료·커피 메뉴에서는 드립커피만 200원 오른다.
버거킹도 지난 1월 와퍼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원씩 인상한 바 있다.
가공식품 업체의 가격인상도 이어지고 있다. 농심은 오는 17일부터 신라면 가격을 2023년 6월 수준인 1000원으로 다시 올리는 등 라면과 스낵 17개 브랜드의 가격을 인상한다. CJ제일제당은 이달부터 비비고 만두 20여종과 스팸 가격을 올렸다. 동원F&B도 냉동만두 15종 가격을 인상했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와 던킨, 삼립도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이달 빵과 케이크 가격을 인상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초코 빼빼로를 2000원으로 200원 올리는 등 8개월 만에 과자와 아이스크림 26종의 가격을 인상했고, 빙그레도 붕어싸만코 등을 올렸다.
롯데아사히주류가 취급하는 아사히 맥주 가격은 이달부터 최대 20% 뛰었다.
원두가격 상승으로 프렌차이즈 카페도 가격이 줄인상했다. 스타벅스와 할리스, 폴바셋이 지난 1월 커피 가격을 올렸으며 파스쿠찌와 컴포즈커피도 지난달 가격 인상 행렬에 동참했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월 가공식품 물가는 작년 동월 대비 2.9% 올라 13개월 만에 최대폭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또 외식 물가는 3.0%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