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日 피오레, 염모제 시장 ‘게임 체인저’ 선언…새 컬러 국내 첫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6010014462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3. 26. 15:44

일본에서 15년 연속 급성장, 검증된 컬러 시스템
모발 손상 줄이고 컬러의 선명도·표현력 극대화
[메인 이미지] 피오레(FIOLE), 염모제 시장의 ‘게임 체인저’ 선언…BL 컬러 & 쿠알루시아 국내 첫선
피오레의 BL 컬러(왼쪽)와 쿠알루시아(QUALUCIA)./피오레
일본 대표 헤어뷰티 브랜드 '피오레(FIOLE)'가 패션 컬러 'BL 컬러(BL COLOR)'와 트렌드 컬러 '쿠알루시아(QUALUCIA)'를 국내에 공식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피오레는 일본에서 15년간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일본 살롱 프로페셔널 시장 3대 염모제 브랜드로 자리 잡은 글로벌 헤어 컬러 브랜드다. 이번 한국 진출은 글로벌 브랜드 웰라(Wella)의 국내 총판을 담당해 온 유통사 아레테온과 협력해 이뤄졌다.

웰라의 갑작스러운 국내 철수 이후, 미용 시장에서는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대체 브랜드를 찾는 움직임이 활발해졌다. 이에 피오레는 오랜 시간 쌓아온 일본의 정교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컬러 시스템을 앞세워 단순한 대체재가 아닌, 웰라를 뛰어넘는 컬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가지 컬러 라인업은 각각의 특성과 강점을 살려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먼저, 'BL 컬러(BL COLOR)'는 패션 컬러부터 새치 커버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종합 컬러 솔루션이다. 일반적인 염모제에서 주로 사용하는 브라운 베이스 대신 그레이 베이스를 사용하여 동양인 모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 연출이 가능하다. 단순한 염료 구성으로 설계해 컬러를 혼합해도 색이 탁해지지 않으며, 저알칼리 처방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뛰어난 컬러 유지력을 자랑한다.

'쿠알루시아(QUALUCIA)'는 강렬한 원색과 선명한 색감을 표현하는 컬러 라인이다. 염모제의 베이스 염료로 사용되는 브라운 염료를 최소화하여 비비드한 컬러를 표현하며, 탈색 없이도 밝고 투명한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불필요한 염색 색소 축적을 줄여 재염색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BL 컬러와 쿠알루시아 두 가지 컬러 라인을 조합하면 디자이너가 원하는 모든 컬러 연출이 가능해져, 프로페셔널 헤어 디자이너들에게 더욱 폭넓은 컬러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덧붙였다.

피오레 유통사 아레테온의 이천용 대표는 "한국 미용 시장은 단순한 브랜드 대체를 넘어, 한층 더 정교하고 창의적인 컬러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웰라의 빈자리를 메우는 것을 넘어, 웰라를 뛰어넘는 컬러 시스템을 제안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피오레는 한국 미용업계의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4월부터 스트레이트 펌제, 염색 샴푸, 두피 쿨링 스프레이, 헤어케어 라인 등 다양한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다질 예정이다.

[서브 이미지] 피오레(FIOLE), 염모제 시장의 ‘게임 체인저’ 선언…BL 컬러 & 쿠알루시아 국내 첫선
피오레의 BL 컬러와 쿠알루시아(QUALUCIA)./피오레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