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실현 가능성·시장성 기준 평가
|
이번 경연은 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 세계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들은 총상금 100만달러 규모의 경쟁에 참여하게 된다. 국내 참가 기업 가운데 최종 선발된 중소기업·창업자들은 오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올해 코크리에이트 행사는 알리바바 글로벌 창업 대회를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경연은 전 세계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기업에게 자금 지원, 다각화된 글로벌 공급망 연계, 멘토링 기회를 아우르는 성장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연은 약 2~4개월 동안 진행되며 참가작은 '혁신성' '실현 가능성' '시장성'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최종 후보들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플래그십 행사 현장에서 직접 비즈니스 피치를 진행하게 된다. 수상자는 업계 리더와 투자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다.
쿠오 장 알리바바닷컴 대표는 "피칭 경연은 CoCreate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라며 "중소기업이 보여주는 혁신적인 제품 아이디어와 창업가 정신은 무대 위에서 더욱 빛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