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주시, 농정평가 ‘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2010005622

글자크기

닫기

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11. 12. 10:30

‘경북 농업인대상’전체대상, 과수 화훼부문 수상
농정대상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농정평가대상 수상자들이 축하객들과 기념촬영 했다/상주시
경북 상주시가 경북도가 주관한 농정분야 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상주시는 11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농정평가 대상' 기관수상 및 '경북 농업인대상' 전체대상과 과수·화훼부문을 수상했다. 같은 날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기념식에서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경북도는 매년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정분야 전반을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2024년 경북 농업인대상'에 전체대상에 신흥동 이연호 씨, 과수·화훼 부문에 모동면 김완진 씨가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에 해돋이영농조합법인의 이운식 씨, 국무총리표창에 박대훈 씨가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는 상주시가 경기침체에 따른 농산물 가격하락 등 대내외 많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의 구조 개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시책을 추진하고 농산물 수출촉진을 위한 통합마케팅 추진 등 민·관이 합심해 이룬 결과다.

시는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중심으로 첨단 ICT 농업추진과 기술접목을 통한 농업 생산성 및 품질향상, FTA 등 시장 확대 및 다변화로 농산물 수출 확대, 치유농업 육성 등 농촌의 가치 재인식, 다양한 귀농귀촌 시책 추진, 청년농업인 육성 등 '국가 국민의 생명창고 농업상주'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강영석 시장은 "ICT 농업확산 및 지역 농축산업의 다각화 등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농업의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