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주시, 경상북도 민원행정평가 ‘최우수’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2010000425

글자크기

닫기

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12. 02. 09:28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및 민원담당자 보호 노력 인정 받아
(총무과)  상주시
상주시청
경북 상주시가 도에서 실시한 '2024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일 상주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및 민원담당자 보호 노력 등 8개 항목을 종합 평가하며 상주시는 각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시는 △유기한 법정민원 신속처리 △국민신문고 내 국민생각함 활용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 제안(중앙부처 채택) △전 직원 친절 교육 △민원담당공무원 심리프로그램 지원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에서 실적을 인정받아 2022년 우수에 이어 올해까지 경상북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유헌종 행복민원과장은 "시민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