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경도 안동시의장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안동 만들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31010016368

글자크기

닫기

안동시 김정섭 기자

승인 : 2024. 12. 31. 10:58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최선
김경도의장_프로필 (1)
김경도 안동시의회 의장/안동시의회
경북 안동시의회 김경도 의장은 31일 을사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통해 "여민가의(與民可矣)의 자세로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변화와 도전의 길 위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더 나은 안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 의장은 "지난 몇 년간 우리 사회는 급격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많은 도전과 과제에 직면해 왔으며 특히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이라는 현실은 우리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위협하는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청년층의 유출과 출생률의 감소는 지역 공동체의 활력을 약화시키고 경제와 문화의 기반을 흔들고 있지만 우리는 이를 위기이자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일자리 창출, 주거 안정 지원, 교육 및 복지 서비스 개선,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안동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경북·대구 행정통합 문제는 우리 지역의 미래를 결정지을 중요한 사안으로 행정통합은 단순히 물리적인 경계를 허무는 일이 아니라 지역의 정체성과 가치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중대한 문제로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신중한 태도로 이 문제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김경도 안동시의회 의장은 "문턱은 더욱 낮추고, 시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들어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