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지역 환경보호 활동 알려요”…용인시, 환경 지킴이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03010001187

글자크기

닫기

용인 홍화표 기자

승인 : 2025. 01. 03. 08:53

1월부터 9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
활동 시간에 대한 봉사 시간 인정
용인시 환경지킴이
용인특례시는 내 손과 발로 환경을 보호할 마음을 가진 시민들을 모아 체계적인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용인특례시는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지역의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주도할 시민 서포터즈 'Eco-Y'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환경 교육과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시의 환경정책을 SNS로 알리는 역할을 한다.

서포터즈로 위촉되면 1월부터 9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한다. 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주제별로 환경캠페인, 세대별 환경 보호 활동, 그룹별 맞춤형 환경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자들 활동 시간에 대한 봉사 시간을 인정받고 수료증도 받을 수 있으며 우수활동자에게는 9월 성과공유회에서 표창이 수여된다.

유아,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성인,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대의 기관·단체·학교 등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7일까지 시 홈페이지나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 심사를 통해 서포터즈 활동 대상자를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더 많은 시민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Eco-Y' 시민 서포터즈를 운영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홍화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