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우드 등 자연 소재 느낌 디자인
|
해당 제품은 LX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무광택 표면(SMR) 코팅 기술로 만든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 필름에 탄소 코팅을 추가로 적용한 제품이다.
바이오 탄소는 식물 등 생물학적 원료에서 추출한 탄소를 기반으로 한 소재로, 화석연료에서 유래한 탄소와 달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 주목받고 있다.
바이오 SMR 가구용 필름은 미국의 바이오 원료 함유량 공인 시험기관인 베타 연구소에서 바이오 탄소가 포함된 필름에 대한 검증을 완료했다. 또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식품 접촉 안정성 평가도 통과했다.
바이오 SMR 가구용 필름은 스톤·우드 등 자연 소재를 연상하는 디자인을 담아 총 66종으로 출시됐다.
무광택 제품 특유의 단점인 스크래치와 오염에 약한 문제를 개선하고 손 자국(지문 등)이 묻어나지 않는 점도 특징이다. 실제 이탈리아 공인시험기관 카타스(CATAS)의 테스트 결과 내스크래치성과 내오염성 등 2개 항목에서 까다로운 유럽규격(EN)을 충족하는 성적서를 획득하며 강한 내구성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LX하우시스는 무광택 표면 질감과 바이오 탄소 코팅이 적용된 보드 형태의 제품 'LX Z:IN 가구용 보드(보르떼7)'도 선보였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탄소 배출량 저감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사용한 가구용 필름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 증가하고 있다"며 "시장의 요구에 발맞춰 공급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