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GC녹십자, 스프레이형 비염치료제 ‘콜즈록 나잘스프레이’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1010005595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10. 11. 09:00

옥시메타졸린·클로르페니라민 함유…긴 지속 시간 유지
콜즈록 나잘스프레이’ 출시
/GC녹십자
GC녹십자가 옥시메타졸린 성분 스프레이형 비염 치료제 '콜즈록 나잘스프레이'를 출시했다.

11일 회사 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옥시메타졸린염산염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을 함유한, 코막힘·콧물·재치기·알레르기성 비염에 긴 지속시간과 효과가 빠른 알레르기 치료제다.

옥시메타졸린은 비충혈제거제로 비점막 혈관을 수축시키고 코 점막 충혈을 제거하여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킨다. 자일로메타졸린 대비 반응시간이 빠른 점이 특징으로, 지속시간 또한 타 비충혈제거제 성분 대비 길게 유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클로르페니라민은 항히스타민제로 알레르기 반응에 관여하는 히스타민 작용을 억제해 콧물 및 재채기 완화에 도움을 준다. 비충혈제거제와 항히스타민제 복합제로 코막힘, 비염 증상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콜즈록 나잘스프레이는 스프레이형태로 약물 입자가 일정하게 분사되고 코 점막 안쪽까지 일시 도달할 수 있다. L-멘톨 성분을 함유해 청량감을 증대했다. 콜즈록 나잘스프레이는 만 7세 이상 및 성인이 1일 3회, 1회 1번씩 양쪽 비강에 분무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환절기에 들어서며 일시적으로 비염 증상이 심해지고 있다"며 "콜즈록 나잘스프레이는 타 제품 대비 수 초내에 반응하는 빠른 액팅시간과 긴 지속시간으로 환절기 비염 대비에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