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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만우절 기념 상상 속 ‘자율주행 화장실’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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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아련 기자

승인 : 2025. 04. 01. 09:25

생성형 AI 활용한 현대자동차 이색 캠페인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와 기술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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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의 모빌렛 캠페인./이노션
이노션이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선보인 현대자동차의 이색 만우절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일 이노션은 현대차와 함께 가상의 자율주행 화장실이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캠페인 '모빌렛(Mobilet)'을 기획 및 제작했다고 밝혔다.

모빌렛 캠페인은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급하게 화장실이 필요한 난처한 순간'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이를 대비하는 상상 속 자율주행 화장실을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 이미지 콘텐츠로 시각화했다. 캠페인명 모빌렛은 모빌리티와 토일렛을 결합한 합성어로, 도로 위를 달리는 화장실이라는 아이디어를 직관적으로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반전 재미를 더하기 위해 만우절인 4월 1일에 맞춰 기획됐다. 온라인에서 공개된 이미지와 상세 설정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실제로 있었으면 좋겠다", "이런 상상 한 번쯤 해봤다", "진짜 출시된 줄 알고 깜빡 속았다" 등 여러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모빌렛은 단순히 만우절 이벤트를 넘어 디테일한 콘셉트 설계와 구체적인 시나리오를 통해 높은 공감과 재미를 준다. 유동인구 대비 공중화장실이 부족한 5개 도시에서 시범 운영, 긴급도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호출 옵션, 화장실 전용차선을 활용한 빠른 이동,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기반의 프라이버시 보장 등 현실성 있는 설정들이 캠페인의 위트를 배가시켰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만우절 캠페인은 상상 속 아이디어를 생성형 AI로 시각화한 실험적인 프로젝트"라며 "초기 단계에서 사람의 공감과 상상력이 뒷받침되지 않았다면 실행조차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결국 중요한 건 사람의 기획력이며, 이를 AI와 접목했을 때 더 큰 크리에이티브 시너지를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노션은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의 인사이트를 적극 지원하고, AI 기술을 활용하는 업무 환경을 개선해 클라이언트 니즈에 맞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김아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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