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주호 대행, APEC 4개 경제체 교육분야 수석대표들 만나 교육혁신 방안 공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3010005889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5. 05. 13. 18:36

이주호 권한대행, 국무회의 국민의례<YONHAP NO-2369>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연합뉴스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3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7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교육장관회의'를 계기로 마련된 4개 경제체 교육부 장·차관과 간담회에 참석해 각국의 지혜와 경험을 공유했다.

이 대행은 APEC 2025 교육장관회의 참석을 위해 우리나라에 방문한 인도네시아 초중등교육부 장관, 파푸아뉴기니 교육부 장관, 홍콩 차이나 교육부 장관, 중국 교육부 차관 등을 만나 미래 교육혁신의 방향과 국제사회의 준비 방안을 논의했다.

이 대행은 간담회에 참석한 각국의 장·차관들과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 미래교실 체험관과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융합교육 전시관을 참관했다. 참관자들은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를 직접 사용해 보고, 인공지능 지도교사(튜터) 기반의 스템 교육을 체험했다.

이 대행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전통적 교육에서 벗어나, 학습자 주도 교육으로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오늘 이 자리가 교육의 틀을 새롭게 정립하고, 지속 가능한 에이펙의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