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UG, 창립기념일 맞아 노사합동 봉사활동 전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2010001482

글자크기

닫기

김민환 기자

승인 : 2025. 07. 02. 16:34

부산 발달장애아동 대상 봉사활동 실시
맞춤형 놀이키트·공기정화 화분 등 전달
clip20250702163338
유병태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왼쪽 세 번째), 이준호 주택도시보증공사지부 위원장(왼쪽 두 번째), 노성훈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장(왼쪽 첫 번째), 김성용 동래구장애인복지관 관장(왼쪽 네 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허그·HUG)는 창립 32주년을 맞아 노사합동으로 부산지역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허그 임직원 등 약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산 동래구장애인복지관에서 발달장애아동 맞춤형 놀이키트 및 친환경 공예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임직원의 응원 메시지를 담아 제작한 선물세트는 지역 발달장애아동 총 40가구에 동래구·북구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해 허그는 사전에 발달장애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아이들의 인지·감각 발달을 돕기 위한 8종의 놀이교구로 준비했다.

또 △공기정화 기능을 갖춘 촉감 체험 액자 △커피박 화분 등을 함께 구성해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친환경 가치를 도모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유병태 허그 사장은 "공사 창립기념일을 맞아 노사가 화합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봉사활동 시간을 가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