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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과거에는 탐폰을 운동 등 특수 환경에서 주로 사용했다면 근래에는 생리기간 내 사용되는 추세이다. 2018년 조사 당시에는 '생리 기간 중 운동·수영 때' 탐폰을 주사용하는 소비자가 30%로 가장 많았지만 작년에는 13%로 감소했다. 반면 '생리기간 중 항상 사용한다'는 소비자는 19%에서 30%로 증가하며 가장 높은 응답을 기록했다. 이러한 경향성은 일자별 제품 사용 행태에서도 확인된다. 생리양이 가장 많은 1~3일간 '생리대만 사용'하는 소비자는 2018년 대비 감소한 반면 '탐폰만 사용'하는 소비자는 증가했다.
탐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된 이유였던 기능적, 심리적 장벽 또한 여성의 긍정적 사용 경험이 확대되면서 점차 해소되는 추세다. 첫 탐폰 사용 때 수월했다고 응답한 비중은 2018년 39%에 불과했지만 2024년에는 51%로 과반을 넘어섰다.
유한킴벌리는 좋은느낌과 화이트 탐폰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탐폰 처음으로 의약외품 GMP(제조품질관리기준) 적합판정을 받은 대전공장에서 전량 생산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과거 여름철 등 특수 환경에서 집중 사용되던 탐폰이 최근에는 계절이나 상황에 상관없이 고르게 사용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이 탐폰의 효용을 체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캠페인과 제품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