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미니, IAA서 데우스와 협업한 JCW 쇼카 최초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3010006706

글자크기

닫기

남현수 기자

승인 : 2025. 08. 13. 16:42

미니 최신 전기차 라인업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 운영
전 세계 미니 팬과 소유주가 함께하는 교류 행사 개최
사진-MINI IAA 모빌리티 2025 참가 개요
미니가I IAA 모빌리티 2025에 여는 부스 모습./미니
미니가 오는 9월 9일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5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고성능 JCW 쇼카 2종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뮌헨 도심에서 브랜드 역사와 비전을 담은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미니는 최근 MZ 사이에서 유행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우스 엑스 마키나'와 협업해 제작한 JCW 쇼카 2종을 뮌헨 렌바흐플라츠에 조성되는 미니 파빌리온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델은 최근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레이스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미니의 모터스포츠 정신과 역사, 그리고 퍼포먼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막스-요제프 광장에는 또 다른 전시 공간 미니 오픈 스페이스를 마련한다. '도시 속의 또 다른 도시'를 콘셉트로 런던 중심가의 활기찬 분위기를 재현한 무대로 꾸며 미니 특유의 유쾌한 매력과 브랜드의 뿌리인 영국의 감성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오픈 스페이스의 중심에는 JCW, 에이스맨, 컨트리맨 등 미니 최신 전기차 라인업을 전시하고 차량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개인화 디지털 경험 '미니 익스피리언스 모드'도 선보인다. 더불어 뮌헨 도심을 직접 달리며 미니 전기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팬들과의 결속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월 13일에 여는 '미니 커뮤니티 데이'에는 미니 소유주들이 직접 자신의 차량을 몰고 참가하는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독일 바이에른주 남쪽 테게른제 호수 인근에서 출발해 뮌헨 도심을 거쳐 미니 파빌리온에 도착하는 여정으로 이루어진다. 퍼레이드는 음악, 바비큐, 그리고팬들과의 대화 등이 어우러진 감동적인 모임될 예정이다.

한편,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박람회인 IAA 모빌리티는 2년마다 제조사, 언론인, 그리고 자동차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빌리티·혁신·기술을 논의하는 글로벌 담론의 장이다. "모든 것은 모빌리티를 위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올해 행사에서 미니는 브랜드의 모빌리티 비전과 혁신적인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남현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