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웅진, MS 파워플랫폼 활용한 핸즈온 세미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3010006723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8. 13. 16:59

파워앱스, 파워오토메이트 등 파워플랫폼 활용 기업
3개월 간 매달 1회 정기 운영…디지털 혁신 지원
"현장 검증된 성공 사례로 기업 디지털 혁신 지원 확대"
웅진 파워플랫폼세미나
지난 12일 서울 중구 웅진 청계사옥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플랫폼 핸즈온 세미나'에서 김제완 웅진 E-솔루션사업팀장이 발표하고 있다./웅진
㈜웅진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플랫폼(Microsoft Power Platform) 핸즈온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로우코드 플랫폼인 파워앱스(Power Apps)와 파워오토메이트(Power Automate)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와 데이터 분석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본 개념 이해부터 실습까지 커리큘럼을 단계별로 구성해 참가자들이 실제 업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앱 개발, 프로세스 자동화, 데이터 시각화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웅진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파트너사로, 파워앱스, 파워오토메이트를 활용한 기업 맞춤형 업무 혁신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했다. 이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참가자들이 세미나 직후 곧바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등록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달부터 3개월 간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웅진은 이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명원 웅진 CIT사업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기술 교육이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의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현장에서 검증된 노하우를 전수하는 실무 중심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빠르게 디지털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