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접근성은 여행지의 인기를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다. 겨울 레저의 중심인 스키장도 양질의 눈 등 기본적인 조건 외에도 수도권 접근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강원도 춘천의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은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 중 하나로 꼽힌다. ITX 청춘열차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에서 1시간 가량이 걸리며,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한 것으로 평가된다.
엘리시안 강촌은 25/26시즌 개장 전 시설과 서비스 전반을 업그레이드해 안정적인 스키장 운영을 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주야간을 인공설 작업을 통해 슬로프 설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
리프트 대기 시간이 짧은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리프트 대수가 많아 수송 역량이 크다. RFID 기반 스마트 출입 시스템으로 주말과 성수기에도 대기 시간이 길지 않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진_02
0
엘리시안 강촌 제공
헬멧 의무화 운영과 함께 신형 헬멧 1000개 이상을 확보한 안전 관리도 강점이다. 최근에는 전자식 물품 보관함 추가 설치로 이용 환경도 개선했다.
특히 야간 운영은 수도권에서 퇴근 이후에도 스키를 타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야간 패키지 상품은 정상가 대비 약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객실 패키지, 조식 패키지 등 다양한 결합 상품도 운영한다. 스노우힐 앤 펀파크, 어린이 눈 놀이터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공간도 강화돼 복합 겨울 레저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학생 전용 올인클루시브 스키 패키지'도 운영한다. 리프트 이용권과 장비 렌탈, 의류 렌탈, 햄버거 세트까지 포함한 구성을 5만 원에 제공하는 상품이다.
엘리시안 강촌 관계자는 "이번 시즌에도 개장 이후 많은 이용객이 찾으며 설질과 편의성, 서비스 전반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운영과 세심한 관리로 겨울 시즌 내내 만족도 높은 스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