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산은행, ‘부산 신발 한 켤레 사기’ 캠페인 동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2010001098

글자크기

닫기

조영돌 기자

승인 : 2025. 04. 02. 12:06

[사진자료] BNK부산은행 본점1
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노사공동기금 활용해 어려움 겪는 향토기업 상품 '부산 신발 한 켤레 사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부산은행과 부산은행 노동조합은 '노사공동기금'을 통해 향토기업인 '트렉스타'의 상품을 구매해 모든 직원에게 나누어줌으로써 직원복지 향상은 물론 부산 지역 신발산업에 힘을 모으는 바람을 일으키길 기대하고 있다.

지역을 위한 공헌 활동에 부산은행 노사가 함께 뜻을 모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부산은행과 노동조합은 매년 '임직원 호프데이'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하고 있으며, '임직원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고 있다. 2019년부터 '부산형 사회연대기금'을 조성해 지역 소상공인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부산은행은 이러한 노사 간의 협력과 지역사회 공헌을 인정받아 2024년도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부산은행 김병기 경영지원그룹장은 "이번 캠페인 참여가 향토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노사간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조영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