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제안을 통해 공사와 한국무역협회는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외국인 투자유치 △새만금 입주기업의 수출 및 마케팅 지원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새만금은 대중국 경제 협력의 요충지로서 公社는 새만금을 '글로벌 경제 관문'으로 육성하기 위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를 활용 해외 기업 유치에 집중하고, 한국무역협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새만금 입주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 '새만금 글로벌 게이트웨이(Gateway) 센터(가칭)' 건립을 공동 추진할 것을 제안해 △입주기업 컨설팅 및 마케팅 지원 △국제 컨벤션, 세미나, 전시회 개최 △글로벌 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한 오피스 제공 △비즈니스 네트워킹 공간 운영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새만금을 대한민국의 신성장 거점으로 발전시키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모이는 혁신 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 사장은 "이번 한국무역협회에 대한 제안은 새만금이 글로벌 경제 중심지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무역협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새만금의 성장 가능성을 현실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