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천청년센터, 헬로-윈 청년페스티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26010013058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10. 26. 12:12

(사진) 영천시 헬로-윈 청년페스티벌 포스터
영천시 헬로-윈 청년페스티벌 포스터/제공=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오는 28일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에서 핼로윈을 콘셉트로 하는 헬로(Hello)-윈 청년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헬로-윈 청년페스티벌은 지난 8월에 개소해 다양한 청년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영천청년센터가 주관한다. 지역 내 청년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체험과 청년 아티스트를 초청해 버스킹, 퓨전 국악, 클래식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청년 창업가들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던 '청년 고리 프로젝트'와 함께 개최해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년 고리 프로젝트'에서는 로컬 푸드(샤인머스캣, 디저트 등), 소품(풍선아트, 유리공예 소품) 등을 판매하고 청년들의 문화 공유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문화난장'에서는 핼로윈 분장 체험(페이스 페인팅), 캔버스 액자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구민 영천청년센터 장은 "앞으로도 청년이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 청년들이 꾸준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