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천시, ‘상생형’ 구내식당 개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7010003889

글자크기

닫기

포천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4. 07. 14:04

직원 복지 넘어 지역경제까지...구내식당 개소식
1-2 포천시, 직원 복지 넘어 지역경제까지…‘상생형 구내식당 출범’
백영현 포천시장(왼쪽 두 번째부터)과 임종훈 포천시의장이 7일 오픈한 시청 내 구내식당을 둘러보고 있다./포천시
경기 포천시청 내에 상생형 구내식당이 탄생했다.

직원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과 함께 지역 식재료를 우선 사용한다는 점이 돋보인다.

포천시는 7일 시청사 내 새롭게 조성된 구내식당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포천시의회 의원, 직원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해 구내식당 개소를 축하하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1-3 포천시, 직원 복지 넘어 지역경제까지…‘상생형 구내식당 출범’
7일 새롭게 개설된 포천시청 구내식당 내부 모습/포천시
새롭게 조성된 포천시 구내식당은 쾌적한 환경과 균형 잡힌 식단으로 직원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한다. 지역 농축산물과 식재료를 우선 사용하고 지역 내 소상공인과 협력해 식자재를 공급하는 등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구내식당은 직원 복지 차원을 넘어 지역경제와 함께 성장하는 공간"이라며,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과의 연계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는 이번 구내식당 운영을 계기로 직원의 건강한 식습관을 지원하는 한편 구내식당을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