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렴, 퀴즈로 배워봅시다”…상주시, ‘도전 청렴 골든벨’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4010013808

글자크기

닫기

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5. 07. 24. 08:54

상주시
23일 경북 상주실내체육관(구관)에서 열린 청렴 골든벨 퀴즈 대회에 참석한 상주시청 공무원들이 퀴즈를 풀고 있다. /상주시
경북 상주시가 유명 TV 예능프로그램의 형태를 빌어 청렴의 중요성과 의미를 되살려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상주시는 지난 23일 상주실내체육관(구관)에서 소속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와 '골든벨 퀴즈 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골든벨 행사에 앞서 진행된 청렴 결의대회에서는 불공정 행위와 부패 유혹을 스스로 경계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이 진행됐다. 모든 참가자들은 각자 슬로건 형식의 청렴 문구를 들고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를 하나로 모았다.

신규 직원부터 팀장, 과장까지 다양한 직급의 직원들이 직접 참가한 가운데 열린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는 청렴과 관련된 내용을 비롯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익신고자 보호법, 공공재정환수법 등 반부패 법령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풀고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일방적인 전달 방식의 교육이 아닌 퀴즈와 응원전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강영석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에게 주어진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한 책무"라며 "이 자리를 통해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 실천하는 청렴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