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내란특검 “尹 건강상 이유 조사 불응…확인 후 상응조치 예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1010006743

글자크기

닫기

정민훈 기자

승인 : 2025. 07. 11. 14:35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특검 재구속 후 첫조사 불응
윤석열 전 대통령이 11일 조사에 불응하며 특검에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한 가운데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 마련된 특검 사무실 앞에 취재진이 대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은석 내란 특검팀에 재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11일 내란 특검팀 조사를 앞두고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윤 전 대통령은 건강상 이유로 조사에 응할 수 없다고 밝혔는데, 내란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건강상 문제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서울구치소에 공문을 발송했다.

박지영 내란 특검보는 이날 오후 2시께 언론 브리핑을 열고 "특검은 윤 전 대통령의 건강상 문제가 수용자 입소시 건강검진 및 수용자 관리 과정에서 발견됐는지 확인을 요청하는 공문을 서울구치소에 발송했다"며 "서울구치소가 제출하는 자료를 검토 후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서울구치소에 요청한 윤 전 대통령 건강 증빙 자료 내용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전문지식이 필요하면 전문가 의견을 청취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박 특검보는 서울구치소 방문 조사를 하지 않는 이유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방문해도 조사실로 이동해야 한다. 그걸 거부하면 소환을 거부하는 것이고, 그래서 특검팀은 기본적으로 소환을 원칙으로 하고, 방문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정민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