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 창업보육센터, 우수 벤처기업 ㈜유닛시스템 경기도지사 표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m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6001846036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4. 12. 16. 18:51

경복대학교 창업보육센터(BI) 내 우수 벤처기업인 ㈜유닛시스템(대표 박홍균)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 BI 경영평가’는 최우수 기관 내 입주기업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며, 경복대학교 BI는 올해를 포함해 2년 연속 최우수(S)등급을 획득하였다.

경기도는 매년 도내 소재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전년도 경영실적과 보육역량, 기관의 전문성과 운영 인프라, 사업계획의 효과성, 유관기관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통해 S, A, B, C 등 부여된 등급 따라 지자체 보조금을 차등 지원하고 있다. 

금년도 수상기업인 ㈜유닛시스템은 지난 2022년 6월 경복대학교 BI에 입주하였다. ㈜유닛시스템은 탄소섬유발열체와 크리스탈 용기 등을 탑재한 식용유 가공장치를 개발하였으며 이는 유지류의 신신도를 오래 유지시켜주어 업계에서 다양한 활용도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식용유 사용량을 줄여 원가절감, 탄소배출 저감, GMO 곡물재배 감소에도 공헌하며 식품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한편 2015년에 개소한 경복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남양주시 최초이자 경기 동북부지역 유일의 BI(Business Incubator)이며, 창업 초기자 성장에 필요한 공간ㆍ기술ㆍ경영ㆍ마케팅 등 풍부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경기도 지정형 창업혁신공간 운영 사업’에 선정되어 북동부 권역 창업혁신공간을 운영중이며 혁신·신산업 분야 기업 발굴, 기술협업 및 기술이전 연계 등을 지원하며 2026년 말까지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허서윤(작업치료학과 교수) 창업보육센터장은 “경기도 북동부 권역 창업혁신공간을 운영중인 우리 창업보육센터는 권역 내 스타트업 대상 맞춤형 코칭을 통해 초격차 기업 육성에 이바지 하고 있다”며 “경기 동북부 지역의 창업 전초기지로서 창업보육의 성공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